스페셜포스

게임 다운로드 칭호시스템 행보관의선물

Today’s Special Item

상품구매
  • ROSE PINK 종합패키지순백을 상징하는 은색과 부드러움을 상징하는 핑크색의 조합과 장미 무늬를 컨셉으로 제작된 무기.
  • 남은 시간 22일 17:03:31

건빵PC방

가까운 PC방 찾기

운영정책CS CENTER

1. 운영정책의 목적

본 운영정책은 ㈜드래곤플라이(이하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게임 “스페셜포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회원의 이용권 보호와 회원이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운영정책의 효력, 변경 및 고시

1) 스페셜포스에서 회원에게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는 본 운영정책을 기본으로 합니다.

2) 회사는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할 사유가 발생할 시 적용일자 및 사유를 명시하여 적용 7일 전에 스페셜포스 사이트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정책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3. 운영정책 외 사항

본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운영정책의 해석은 회사의 이용약관 기준에 따르며, 그 외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상 관례에 따릅니다.


4. GM(Game Master 또는 운영자)의 역할과 책임

1) GM은 스페셜포스의 운영을 위해 아래의 각 항목 및 운영정책을 숙지하고 회원의 원활한 게임진행을 돕는 자를 말합니다.

2) GM은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해 통제 및 제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GM은 게임 내의 중립적인 위치에서 활동하며,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운영정책 위반 등의 사유와 같이 불가피하게 관여해야 하는 경우 객관적 입장에서 공정하고 일관되게 중재할 수 있습니다.

4) GM은 게임 내에서 회원의 행동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행위에 대해 경고 또는 특정 행동에 대한 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이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 강제 접속 종료 또는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GM은 스페셜포스 사이트(http://sf.dfl.co.kr)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문의를 받으며 게임 내 및 각 게시판에서는 일체 문의를 받지 않습니다.

6) GM은 드래곤플라이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수하며 게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묻거나 수정/유출하지 않습니다. 단, 정부, 사법기관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서 회원의 개인정보 제공을 요청하는 경우 해당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GM은 특정 회원에게 어떠한 불이익이나 혜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의 의무와 권리

1) 회원은 회사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반드시 지켜야 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GM의 협조 요청이 있을 때 최대한 협조해야 하며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게임 내 문제로 피해를 입은 경우 이의를 제기할 권리가 있습니다.

3) 회원은 스페셜포스 사이트(http://sf.dfl.co.kr) 고객센터(1:1문의)를 통하여 게임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문의나 요청, 게임상에서 처리가 불가능한 문제, 버그 등에 대해서 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버그/시스템악용, 불법 프로그램 등을 발견했을 시에는 반드시 GM에게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하지 않고 이를 악용 시에 해당 회원은 경고 없이 “10. 불건전행위에 대한 제재 사항 2) 유형별 제재조치 규정”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습니다.

5) 회원은 개인의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불법 행위나 다른 회원의 게임 진행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가 적발될 시에는 “10. 불건전행위에 대한 제재 사항 2) 유형별 제재조치 규정”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습니다.

6) 회원은 타인의 게임 진행을 고의적으로 방해하거나 기타 원활한 게임 운영에 장애가 되는 행동을 해서는 안되며, 개인의 경제적 이익을 목적으로 불법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7) 회사는 이용약관 및 회사가 정한 “10. 불건전행위에 대한 제재 사항 2) 유형별 제재조치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캐릭터, 아이템, SP 등 게임 내의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가 모든 권한을 소유하며 회원에게는 해당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만이 부여됩니다.


6. 휴면 아이디 관리

1) 회원이 드래곤플라이 내의 서비스를 1년간 이용하지 않을 경우 휴면 아이디로 분류되어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드래곤플라이 내의 서비스를 1년 동안 이용하지 않을 경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휴면 아이디로 분류되어 회원 정보가 분리 저장됩니다.


7. 아이디(ID) 관리 및 도용에 관한 정책

1)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는 회사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2)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정보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이 등록 신청한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소홀 및 제3자의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모든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의 개인정보를 공유한 경우, 타인의 정보를 사용한 경우에는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한 어떠한 보호조치도 받을 수 없습니다.

5) 현금거래와 같은 게임 외적인 사항은 아이디 도용으로 인정되지 않으며, 아이디 도용으로 발생된 피해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6) 아이디 도용과 관련하여 사법기관의 수사 협조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규에 따라 수시기관에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아이디 도용으로 인한 문제 발생 시 아이디 도용과 관련된 아이디는 조사를 위하여 로그인 기능이 일시적으로 중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게임 이용 중지 기간 중에 사용 가능한 아이템 및 서비스는 조사 기간에 비례하여 복구됩니다.


8. 명칭에 대한 정책

1) 명칭은 “스페셜포스” 사이트 및 게임 내에서 이용하는 코드명, 클랜명으로 사용하는 단어를 의미합니다.

2) “스페셜포스” 사이트 및 게임 내의 코드명, 클랜명을 사용함에 있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하거나 뜻을 내포하는 코드명, 클랜명에 대해선 인정을 하지 않으며, 임의 처리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욕설이 포함되어 타인에게 불쾌감/혐오감/공포감을 주는 경우

- 선정성(사람의 특정신체부위 포함)을 내포하거나 음란한 단어로 판단되는 경우

- 인종/종교/성/성별/장애/민족적인 차별에 관한 사항이 내포된 경우

- 제3자의 상표권 및 저작권 등을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 운영진(GM)/회사 직원/회사를 사칭할 수 있거나 그러한 의미가 있는 경우

- 현금(현물)/계정/아이템 거래 및 공유할 의도가 다분히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타 일반적인 사회통념으로 수용하기 어려운 명칭의 경우


9. 게임 정보 및 복구에 관한 정책

1) 게임 정보란 회원이 “스페셜포스”를 이용하면서 획득/기록한 게임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의 기술 오류로 게임정보가 소실, 변경 등 훼손된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서비스 기술 상 게임 확인이 가능하며, 게임 밸런스에 무리를 주지 않는 내에서 복구하여 드립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에 설치된 전용선 문제, 일반적으로 말하는 렉 현상과 접속 끊김, 회선 장애, 시스템 장애 등으로 손실된 게임정보를 복구해 드리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어뷰징, 버그악용 등의 비정상적 행위로 획득한 게임정보를 조정할 수 있으며, “10. 불건전행위에 대한 제재 사항 2) 유형별 제재조치 규정”에 따라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원의 게임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원 스스로의 과실이나 본 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 내 공지한 내용, 사이트에 공지한 내용 등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복구되지 않습니다.


※ 회원 스스로의 과실이란?

- 게임 내 정상적인 시스템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시스템을 이해 또는 주의하지 못해 이루어진 모든 손실 등


6) 이벤트로 지급된 아이템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의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기록을 7일 이상 보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건 발생일로부터 7일 이상 경과한 게임 플레이에 대한 문의는 답변해 드릴 수 없습니다. 단, 회원의 제재 및 이벤트 등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지정된 기간을 초과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8) “6. 휴면 아이디 관리”에 의거하여 휴면 아이디로 분류되어 이용 계약이 해지될 경우 게임 전적 및 SP 등의 게임 관련 정보가 삭제됩니다.

9) 허위 및 과장 신고를 한 경우는 “10.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사항 2) 유형별 제재 조치 규정”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원의 “스페셜포스” 게임정보는 삭제됩니다.


10.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1) “10.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사항 2) 유형별 제재 조치 규정” 위반 항목에 대한 누적 횟수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사안에 따라 현행 법령에 의해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유형별 제재 조치 규정 (서비스 이용 제한 기간 명시)

분류 항목 1차 2차 3차 4차이상
게임 클라이언트 수정 및 해킹 영구
어뷰징 30일 60일 90일 영구
의도적 게임 진행 방해/비매너 행위 3일 7일 30일 90일
게시판 유해 사이트 유포와 태그,
스크립트를 악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게시물
7일 30일 60일 90일
저작권을 침해할 소지가 있는 내용 또는 링크 1일 7일 30일 90일
기타 스페셜포스 게시판 성격에 부적합한 게시물 1일 7일 30일 90일
공통 불법 프로그램 제작, 사용 및 유포 영구
버그/비정상 시스템 악용 및 유포
(비정상적으로 획득한 게임 정보는 삭제/회수)
30일 90일 영구
운영자/회사/직원 등 관계자 사칭 30일 영구
개인정보 도용 영구
게임 계정 도용
- 타인의 계정으로 무단 접속하여 악영향을 미친 경우
영구
결제 정보 도용 영구
현금/현물/타 게임 간 거래 및 거래 시도 15일 30일 영구
사기 30일 60일 90일 영구
도배 1일 7일 30일 90일
허위 신고 및 허위 사실 유포 1일 7일 30일 90일
타 회원 선동 및 선동할 의도를 담고 있는 경우 1일 7일 30일 90일
타 사이트 및 상업적 광고 1일 7일 30일 90일
대한민국 실정법 및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모든 행위
1일 7일 30일 90일
회사 혹은 GM의 이미지를 손상하거나,
의도적으로 정상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1일 7일 30일 90일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
(욕설/음담패설/성적모욕감등 포함)
1일 7일 30일 90일
정책 위배 닉네임 및 명칭 생성 변경요청(3일 유예) 15일(강제 변경) 30일(강제변경) 90일(강제변경)

※ 불건전 행위 신고는 “스페셜포스 사이트 고객센터(1:1문의)”를 통해 접수받으며, 타인의 불건전 행위에 대한 신고를 통한 제재의 경우, 신고한 회원이 객관적인 증거자료를 제출하였을 경우에만 본 “10.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사항 2) 유형별 제재 조치 규정”에 의거하여 처리합니다.

※ “10.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사항 2) 유형별 제재 조치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가 지속적으로 적발될 시에는 게임 접속 및 D’FL 이용이 영구적으로 제재되며, 게임 내에서의 불법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획득 및 생성된 게임 정보로 확인될 경우 회수될 수 있습니다.

※ 4회 이상 위반 행위가 적발될 경우, 4차 제재가 지속적으로 적용되거나, 가중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비매너 행위란, 게임 이용자가 의도적으로 타인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방해하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4) 버그(시스템) 악용이란, 게임 내 오류 및 버그를 이용하여 부당 이익을 획득하거나, 게임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행위를 말합니다. 회원은 게임 서비스 상의 버그 및 문제점 등을 발견했을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신고하여야 합니다.

5) 불법 프로그램 사용이란, 매크로/오토마우스 및 각종 해킹 툴 등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게임 또는 타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말합니다. 회원이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10.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사항 2) 유형별 제재 조치 규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불법 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불법 프로그램 제작, 사용, 유포를 비롯하여 클라이언트 수정 및 해킹, 개인정보 도용 등 서비스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류되는 행위에 대한 영구 제재의 경우 동일 개인정보로 생성된 모든 계정에 제재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7) 어뷰징이란, 회원 혹은 타 회원과 의도적으로 동시에 여러 아이디를 조작하여, 하나의 캐릭터에서 부당하게 게임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8) 사기란, 부당한 이익을 목적으로 타 회원을 악의적으로 속이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이러한 행위는 정당한 노력의 대가를 부당하게 빼앗는 것으로 “10.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사항 2) 유형별 제재 조치 규정”에 따른 제재와 함께 법률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복구 및 계정/개인정보/결제 도용에 관한 사항은 본인 명의로 된 아이디에 대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며,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생성하거나 양도 받은 경우 처리하지 않습니다.

10) 불건전 행위에 대한 책임은 아이디를 소유한 회원에게 있으며, 제재를 당한 회원은 어떠한 보상 또는 복구와 관련된 사항을 신청 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불건전 행위로 획득한 비정상적인 모든 게임정보는 삭제 또는 회수될 수 있으며, 복구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11) “10.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사항 2) 유형별 제재 조치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는 회사의 이용약관 또는 그에 준하는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결정, 시행하게 됩니다.


11. 현금 거래 제한 정책

1) “스페셜포스”의 아이디 및 모든 게임 정보에 대한 현금/현물 거래는 게임성을 심각하게 훼손시키는 행동으로, “스페셜포스” 게임 서비스 내에서는 이를 금하고 있습니다.

2) 현금/현물 거래가 확인되거나, 거래 및 거래 시도에 대한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가 적발될 경우, 회원은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홈페이지 및 게시판 이용 정책

1) 회사는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장비 점검의 목적으로 “스페셜포스” 사이트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그 사유와 중단 시간을 명시합니다.

2) 누적된 게시물의 용량으로 인하여, “스페셜포스” 사이트 내 부하 및 서비스에 장애 또는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사이트에 등록된 게시물을 과거 순으로부터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각종 게시판 모니터링을 통해서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으면, “10.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사항 2) 유형별 제재 조치 규정”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사항은 사전 통지 없이 삭제 조치하며, 유형별 제재 조치 규정에 따라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13. 건빵 포인트 이용 정책

건빵 포인트란 “스페셜포스”의 프리미엄 서비스 구매 시 일정 비율로 적립되는 리워드 포인트 및 이벤트 등을 통해 지급 받을 수 있는 포인트로, “스페셜포스” 건빵 포인트샵에서 이용할 수 있는 수단을 말합니다.

1) 건빵 포인트는 현금 또는 D’FL 캐시와 같은 효력을 갖지 못합니다.

2) 건빵 포인트는 아래 방법을 통해 획득이 가능합니다.

- “스페셜포스” 프리미엄 서비스 구매 시 구매 금액의 5%를 건빵 포인트로 획득

- 건빵 PC방에서 “스페셜포스” 게임 서비스 이용 시 접속 시간에 따라 최대 100 건빵 포인트 획득

- “스페셜포스”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의 보상을 통해 건빵 포인트 획득

3) 건빵 포인트 사용은 “스페셜포스”의 건빵 포인트샵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먼저 획득한 건빵 포인트가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4) 교환 및 이벤트 참여로 소진된 건빵 포인트는 당첨 여부와 관계없이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단, 서비스의 기술상 오류로 인한 문제 발생 시 건빵 포인트로 복구하여 드립니다.

5) 건빵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90일이 경과된 경우 소멸되며, 소멸되는 건빵 포인트는 1일 전 게임 접속 시 채널 선택 화면 우측 하단의 "소멸 예정 건빵 마일리지"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필요에 따라 사전에 “스페셜포스” 사이트를 통해 공지한 후 건빵 포인트를 소멸 또는 조정할 수 있습니다.

7) 프리미엄 서비스 구매를 통해 획득한 건빵 포인트를 소진하여 해당 프리미엄 서비스의 청약 철회 시 건빵 포인트의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10.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2) 유형별 제재 조치 규정”의 항목에 해당하는 회원에게는 사전 통지 없이 건빵 포인트를 소멸 또는 조정할 수 있습니다.

9) 회원탈퇴 시 사용하지 않은 건빵 포인트는 전부 소멸됩니다.


14. 클랜 운영 정책

클랜 운영 정책은 “스페셜포스” 클랜의 설명과 클랜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게임 내/외적인 모든 문제에 대해 형평성 있고 공정한 처리를 위한 일련의 기준 방침을 고려하여 작성된 정책입니다. 클랜을 이용하시는 모든 회원들은 클랜 운영 정책을 숙지하여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1) “스페셜포스”의 클랜은 회원간의 커뮤니티 활동을 위해 창설된 곳이므로 클랜 운영 및 유지의 책임은 회원 스스로에게 있습니다.

2) 클랜의 인위적인 교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3) 클랜 마스터가 클랜을 해체한 경우 클랜의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4) 운영정책 상 위배되는 행위로 인해 클랜 마스터의 아이디가 제한된 클랜은 마스터 변경이 가능합니다.

5) 클랜 마스터는 클랜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6) 클랜 개설

- 클랜 개설 가능 계급: 하사 이상

- 한 개의 아이디에 하나의 클랜만 개설 혹은 가입 가능

(단, 클랜 폐쇄 및 탈퇴 시 새로운 클랜을 개설하거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 클랜 구성원이 10명 이상일 경우, 정기점검 진행 시 정규 클랜으로 승급됩니다.

7) 클랜명칭 및 마크 대한 정책

클랜 개설은 “14. 클랜 운영 정책 5) 클랜 개설 조건에 부합하는 회원이 아래 각 호에 위배되지 않는 경우 클랜 개설 신청 즉시 개설됩니다.

-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욕설이 포함돼 있거나, 타인에게 불쾌감/혐오감/공포감을 주는 경우

- 선정성(사람의 특정 신체부위 포함)을 내포하거나 음란한 단어로 판단되는 경우

- 인종/종교/성/성별/장애/민족적인 차별에 관한 사항이 내포된 경우

- 제3자의 상표권 및 저작권 등을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 운영진(GM)/회사 직원/회사를 사칭할 수 있거나 그러한 의미가 있는 경우

- 현금(현물)/계정/아이템 거래 및 공유할 의도가 다분히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불법 사이트 광고 또는 상업적 광고 행위를 내포하는 경우

- 기타 일반적인 사회통념으로 수용하기 어려운 명칭 및 이미지의 경우

8) 클랜 제재 정책

클랜 활동이 아래와 같은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정도에 따라 해당 클랜을 폐쇄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기준에 위배되는 클랜을 고의적으로 생성한 클랜 마스터와 클랜 구성원은 이용 아이디가 영구 제재될 수 있습니다.

- 개설된 클랜이 음란물 게재 등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 회사의 동의 없이 직, 간접적으로 광고나 상업적 목적으로 운영되는 경우

- 클랜 회원 수 1인 상태로 1개월간 등록된 게시물이 한 건도 없는 경우

- 타인의 명예훼손을 목적으로 개설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 본 정책에 위배되는 클랜을 개설한 경우

- 개설 취지에 어긋나게 운영되거나, 클랜의 개설 목적과 내용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악영향을 가할 목적으로 클랜을 개설한 경우

- 사회 통념상 또는 민법, 형법 등의 사법기관이 결정한 법에 위배되는 경우

- 본 정책 상 어긋나는 불건전 파일을 등록한 경우

- 게임 진행 방해나 불법 프로그램 제작, 배포, 사용을 목적으로 개설된 경우

- 버그 악용 및 유포하는 경우

- 운영진(GM)/회사 직원/회사를 사칭할 수 있거나 그러한 목적으로 활동하는 경우

- ‘클랜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불건전한 게시판, 자료실을 운영하는 경우

- 클랜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가입비 등을 받는 경우

- 타 클랜의 정보를 도용, 사칭하여 상대 클랜에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준 경우

- 클랜 모집 게시판에 도배를 하는 경우

- 본 정책 10.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재 사항 2) 유형별 제재 조치 규정”의 기준에 위배되는 경우

9) 클랜 폐쇄 정책

- 클랜 마스터가 클랜 홈페이지에서 클랜 폐쇄 메뉴를 선택하여 폐쇄가 가능합니다.

- 클랜 폐쇄 후 타 클랜의 가입은 제한 없이 즉시 가능합니다.

- 클랜 폐쇄 신청 후 30일의 유예기간을 가지며, 이 기간에는 클랜 폐쇄 취소를 신청할 수 있으나 유예기간이 지난 후 클랜이 폐쇄되며 폐쇄된 클랜은 폐쇄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클랜 폐쇄 시 이후 같은 클랜 이름과 클랜 아이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10) 클랜 마스터 양도

- 클랜 마스터가 더 이상 클랜을 운영할 수 없는 경우 클랜 스탭 권한이 있는 클랜 구성원에게 클랜 마스터의 모든 권한을 양도할 수 있습니다.

- 클랜 마스터 권한은 즉시 양도되지 않으며, 7일의 유예기간을 가진 후 양도됩니다.

- 유예기간 중 클랜 마스터는 자유롭게 클랜 마스터 양도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클랜 마스터가 양도되면 전임 클랜 마스터는 스탭으로 변경됩니다.


15. 기타 정책

1) 공식적으로 전달되는 정보라 함은 “스페셜포스” 사이트 공지와 게임 내에서 GM이 알리는 공지, 공식 SNS 페이지를 통해 알리는 공지를 말하며, 이외의 정보는 공식 정보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공식적으로 전달되는 정보에 대해서는 반드시 숙지해야 할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제 1조 시행일

본 정책은 2020년 7월 9일부터 시행합니다.